로봇 관련주 현대로보틱스 주가 전망

로봇 관련주 현대로보틱스 주가 전망


최근 정부에서 로봇 산업 육성 전략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로봇산업을 활성화 하겠다는 정부의 의도가 반영된 결과인데요.


이에 따라 의료, 물류, 웨어러블, 돌봄 등 4대 분야에 서비스 로봇 1만대 보급을 계획하기도 했습니다. 2023년까지 로봇 4대강국을 목표로 하겠다는 다짐도 밝혔는데, 그러려면 로봇 관련주로 정부 지원 또한 함께 필요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우리나라 로봇 시장 규모가 약 6조원입니다. 이를 2.5배에 가까운 15조원 시장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뜻입니다. 국내엔 로봇 전문 기업이 5개에 그치고 있는데요. 이 회사 규모 또한 20여개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노조가 장악한 제조업 분야에도 로봇 보급을 확대하여 로봇산업 생태계를 사회 전반적으로 확대하겠다고 합니다.


현대중공업지주에도 로봇 산업 분야가 있습니다. 이 회사를 로봇 관련주 현대로보틱스라고 합니다. 주로 현대로보틱스 주가라고 하면, 이는 현대중공업지주 주가를 말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현대 중공업지주는 정부의 로봇 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 기사가 나오자 되려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33만원대 부터 공매도가 늘어나며 기관이 매집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흘러나오는데요. 그렇다면, 기관에서도 사모으고 있으니 우리같은 개미 투자자들도 관심을 가질만 합니다.


아직 현대로보틱스 주가 등 로봇 관련주 전반적으로 폭발적 급등이 없었으므로 향후 주가 폭등 기대감은 유효합니다.


현대로보틱스(현대중공업지주 로봇사업부문)는 스마트 IoT 플랫폼 하이팩토리를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에는 로봇 자동화 기술이 반영되었습니다. 전세계 스마트팩토리 시장 규모는 2022년 2062억 달러로 급증할 전망입니다.




현대로보틱스는 우리나라 산업용 로봇 1위 업체이며 30여 년 간 쌓은 로봇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작년엔 중국 로봇기업 하궁즈넝과 협약을 맺어 상항이에 로봇합작사를 세우기도 했습니다.


현대로보틱스 로봇 기술은 이제 해외를 넘어, KT, 네이버랩스 등 다양한 업체들과 협력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1조3749억 규모의 현대오일뱅크 지분을 처분했습니다.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선제 조치였죠. 이것이 주가에 영향을 미쳐 소폭하락했습니다.


하지만 4월 4일 회사채 발행할 때, 신용등급(A-)에 비해 좋은 수준으로 공모가액이 결정되어 탄탄한 회사임을 다시금 입증했죠.




로봇 관련주 안정적 수익 비결~!


​정부에서 주도하는 사업 관련 회사들은 주로 테마주로 분리됩니다. 사회 주제에 맞춰 주가가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그래서 기업 실적과는 무관하게 폭등하는 종목이 나타납니다. 기업 재무구조는 엉망인데도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최근, 텔콘RF제약, 인스코비 등이 잠시 급등했다가 급락했습니다.



​현대로보틱스 주가 처럼 좋은 종목을 선택해도 언제 매수할지, 매도할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개미 투자자들은 이미 기관을 거쳐 발표된 뉴스를 참조하지만, 핵심 사항은 이미 노출된 뒤라 절대 기관, 외국인 투자자를 이길 수 없습니다.


특히 올해 우리나라 경제 전망 어둡습니다.


로봇 관련 대장주 현대중공업지주로봇 관련 대장주 현대중공업지주


오늘 4월 25일 발표된 기사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경제 성장율은 -0.3%로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수준입니다. 로봇 관련주 또한 영향을 받아 올라갈 종목도 강보합에 그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 실정과 청와대 경제팀의 무능함이 만든 결과이기도 하며, 세계 경기 하강에 적절히 대응 못한 정부의 책임이 제일 큽니다.


그래도 벌 사람은 벌고, 올라올 종목은 올라옵니다. 전문가들은 이걸 알 수 있겠지만, 개인 투자자들은요? 글쎄요.


그래서 전문가의 정보를 받아보는 것이 혼자 주식을 하다가 손실보는 것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인데요. 현대로보틱스 주가 오를 것 같은 시점에 매수해도 요즘 같은 시기엔 다시 떨어질 겁니다.



하지만 전문가 리딩 비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일반 VIP 1년 결제 시 200만원이 넘고, VVIP 1년 결제 시 2천만원을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가 지불하기 너무 큰 돈입니다.


그러니, 주변에 도움 받을 전문가가 없다면, 전문 회사의 리딩정보로 무료 체험 해보는 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요즘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리딩정보 전문 기관입니다. 누적 수익률은 말할 것도 없고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매매 신호를 문자로 알려줍니다.


3일 무료 체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요.


주식투자 성공 [VIP 서비스 3일 무료 체험]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실전 경험도 해보고 업체에서 알려주는 로봇 관련주 주식 정보로 공부도 가능합니다.


업체에서 알려주는 매매 신호를 받아 모의투자를 먼저 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