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공무원 못될까요?

저도 평소에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궁금했던 내용인데 어느 분이 잘 설명해 주셨네요.



질문 내용 -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공무원 못하나요?

관련직에 근무하시는 분 혹시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필기 실기 합격하고 건강검진 받았는데 백혈구 수치가 낮아요. 두 번 검진했는데 두 번 다요.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정도라고 소견서를 받았는데 소방관 혹은 경찰 공무원 통과 못되려나요..?


참고로 수치가 3300 정도 나왔고, 군대도 갔다 오고 수단으로 파견까지 갈 뻔했었어요. 살면서 어디 한번 크게 아픈 적 없는 사촌인데 걱정되네요ㅠ



답변

저도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어떨까 고민 많았어요. 실제로도 낮아요.


저는 공무원은 아니고 공기업인데 문제없었어요.. 근데 아무래도 소방 경찰은 혈액검사 수치에 좀 예민한 거 같던데.. 소견서 제출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ㅠㅠ 1차 붙었으면 진짜 거의 다 한 건데 ㅠㅠ 걱정되시겠어요..

두 직렬 다 신체 건강이 중요한 직업군이라 살짝 불안하네요@.@


음,, 경험에 비추어 보자면, 만약 검사 결과 문제가 있으면 본인에게 연락이 와요,, 그 검사할 때쯤 다들 갑자기 운동 많이 해서 간 수치나 요산 수치가 다들 갑자기 높아지니까 재검 ㅋㅋㅋ


백혈구나 기타 혈액검사 결과를 설명해주시니까 참고하시면 되고요, 

그럼 면접까지 파이팅하세용~~



추가 정보

단백질 음식과 휴식 충분한 잠이 최고예요. 수치 올라갈 때 운동하시는 건 비추예요.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일단 잘 주무세요~ 음식은 특별히 없고 시간이 지남 다 올라간다고 선생님들은 그래요.


전 2차부터 아주 지조 있게 5차까지 미뤄지며 맞았네요~ㅋ 근데 전 퇴짜맞고 오면 며칠씩 낮에도 잤어요~


밤에 못 잔 거 보충하는 셈 치고 수시로 졸리면 자고 음식은 주로 추어탕 먹긴 했어요~ 다들 좋다고 권하셔서..쇠고기도 기름기 없는 부위로 좀 구워 먹고...운동은 쉬었네요.


걱정 마시고 마음 편히 쉬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